하돌 님의 블로그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6 1

[2025-06-21 / Day 75] 캐시 메모리, 인터럽트, 버스/메모리 계층 구조

CS 공부 중 컴퓨터 구조를 정리해보았습니다.오늘은 캐시 메모리, 인터럽트, 버스 구조, 메모리 계층 구조에 대한 개념을 정의, 이해(Why? Where? How?), 예시, 그림 순의 구조로 요약하겠습니다.위 개념이 왜 존재하는 지, 어디서 쓰이는 지에 대한 내용도 이해가 더 잘 되도록 넣었습니다. 정의, 이해(Why? Where? How?) , 예시, 그림 순의 구조로 요약하는 이유는 - 정의는 개념을 알기 위해- 이해(Why? Where? How?)는 개념을 다른 분들에게 잘 설명할 수 있을 정도가 되기 위해- 예시는 어디서 쓰이는지 더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- 그림은 개념을 머릿속에 더 잘 남게 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.1. 캐시 메모리 캐시 메모리는 CPU와 RAM(주기억 장치) 사이의 속도 차이를..

컴퓨터 구조 2025.06.22
이전
1
다음
더보기
프로필사진

하돌 님의 블로그

벨로그 서버가 불안정해서 티스토리로 옮겼습니다. 게임 개발에서 언리얼과 C++에 대해 배운 것을 정리합니다.

  • 분류 전체보기 (74)
    • Unreal 게임 개발 온라인 학습 (22)
    • 개인적인 생각 (2)
    • Git&GitHub (2)
    • Text RPG (1)
    • 발표 (1)
    • 게임수학 (1)
    • 알고리즘 코드카타 (3)
    • 일단 올리고 나중에 정리할 카테고리 (3)
    • 네트워크 (5)
    • C++ 프로그래밍 (11)
    • C++ 프로그래밍 과제 (9)
    • 언리얼 AI (8)
    • 자료구조 (3)
    • 알고리즘 (1)
    • 언리얼 애니메이션 (0)
    • 언리얼 프로젝트하며 배운 점 (1)
    • 컴퓨터 구조 (1)

Tag

시각, 콜리전 프리셋, 그래프, 해시, 알고리즘, AI, 청각, 자료구조, 큐, 공격 트레이스, 벡터, 스택, 실험, 트리, 언리얼, 리스트, STL, 힙, 컴퓨터 구조, dp 기초,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5/06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Kakao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